“임신 책임 회피?” 대기업 임원 아들 A씨, 서민재 저격에 등판했다 [전문]

2025-05-04 21:23

add remove print link

신상 다 공개된 서민재의 비연예인 남자친구의 입장

'하트시그널 시즌3' 출신 서민재(개명 후 서은우)가 임신 사실을 공개하면서 비연예인 남자친구 A씨를 저격한 가운데, A씨가 직접 입장을 밝혔다.

임신 사실 고백 후 비연예인 남자친구 저격한 '하트시그널3' 출신 서민재 / 서민재 인스타그램
임신 사실 고백 후 비연예인 남자친구 저격한 '하트시그널3' 출신 서민재 / 서민재 인스타그램

A씨의 법률대리인 로엘 법무법인 측은 4일 공식 입장을 내고 "정 모씨는 서은우 씨로부터 임신 소식을 전해 들은 뒤 서은우 씨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며 장래에 대해 논의하였고, 본인의 부모님에게도 전부 사실대로 알리는 등 책임을 회피하는 행동을 한 적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이어 " 서은우 씨는 지난달 29일부터 돌연 정 모씨씨가 실제로는 하지 않은 말들에 대해 추궁하며 수십 차례 전화를 거는 한편, 다음 날에는 정 모씨의 주소지에 찾아와 출입구 앞에서 정 모 씨가 내려올 때까지 5분여간 클락션을 울리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은우 씨는 정 모씨로 하여금 본인의 주소지로 오도록 한 뒤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감금한 채 정 모씨에 대한 폭행도 서슴지 않았다"며 "결국 정 모씨는 서은우 씨에 대한 법적조치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하였고, 서은우 씨에 대한 적절한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초음파 사진과 함께 임신 사실을 밝힌 서민재 / 서민재 인스타그램
초음파 사진과 함께 임신 사실을 밝힌 서민재 / 서민재 인스타그램

앞서 서민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임신 사실을 공개하면서 A씨와 찍은 커플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이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A씨와 주고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 자신의 연락을 받지 않는다고 주장해 논란이 됐다.

이 과정에서 서민재는 A씨의 직업, 나이, 회사, 학교는 물론이고 아버지의 직업과 이름까지 공개해 파장을 일으켰다.

한편, 서민재는 2022년 SNS를 통해 위너 출신 가수 남태현과 필로폰을 투약한 사실이 알려져 뭇매를 맞았다. 시민단체 고발로 수사를 받은 서민재는 마약 투약 혐의로 기소돼 작년 1월 1심에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 다음은 정 모씨 측 법률대리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정 모씨를 대리하고 있는 로엘 법무법인입니다.

서은우씨는 2025. 5. 2.경 본인 명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정 모씨의 얼굴이 직접 노출된 사진 여러장과 정 모씨의 인적사항을 게시하였고, 2025. 5. 3경부터는 마치 정 모씨가 서은우씨의 임신 사실을 알게 되자마자 일방적으로 연락을 중단한 것처럼 오인될법한 문자메시지 내용과 함께 정 모씨의 직장 및 주소지 등을 게시하고 있습니다.

정 모씨는 서은우씨로부터 임신소식을 전해들은 뒤 서은우씨와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며 장래에 대해 논의하였고, 본인의 부모님에게도 전부 사실대로 알리는 등 책임을 회피하는 행동을 한 적이 없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그러나 서은우씨는 2025. 4. 29.경부터 돌연 정 모씨씨가 실제로는 하지 않은 말들에 대해 추궁하며 수십차례 전화를 거는 한편, 2025. 4. 30.경에는 정 모씨의 주소지에 찾아와 출입구 앞에서 정 모씨가 내려올 때까지 5분여간 클락션을 울리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은우씨는 정 모씨로 하여금 본인의 주소지로 오도록 한 뒤 밖으로 나가지 못하도록 감금한 채 정 모씨에 대한 폭행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결국 정 모씨는 서은우씨에 대한 법적조치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하였고, 서은우씨에 대한 적절한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서은우씨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댓글은 물론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서 정 모씨에 관한 억측과 명예훼손 발언들이 다수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별도의 조치를 취하는 것을 검토 중에 있음을 알리며, 서은우씨 역시 정 모씨에 대한 위법행위를 중단해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