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행복도시 만들 것”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2025-05-05 16:54
add remove print link
모범 어린이·아동복지 유공자 표창…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진행
체험 부스 수익금은 전액 기부…지역사회 나눔 실천도 함께

[대전=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대전시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며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시는 5일 대전광역시어린이회관에서 어린이날 기념식을 열고, 모범 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아동권리헌장 낭독, 그림공모전 시상식,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등이 참석해 직접 어린이들을 격려하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가족 레크리에이션, 체험 부스, 키다리 삐에로 공연, 벌룬서커스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행사장을 찾은 가족 단위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와 함께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행사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되어 지역 내 소외계층을 돕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교육, 돌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