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한덕수 단일화 촉구… “후보님의 결단으로 위기의 대한민국 구해달라”
2025-05-07 16:28
add remove print link
충청권 국민의힘 지방의원들, 김문수 후보에 단일화 요구
“국민 약속 이행하라… 배신 오명 피할 수 없어”

[충남=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충청남도 국민의힘 소속 시·군의회 의장 및 대표의원들이 8일 공동성명을 통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게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와의 단일화를 조속히 결단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경제는 어지럽고, 안보는 위기이며, 야당의 폭주에 국민은 불안해하고 있다”며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 청년과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단일화 결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성명에서는 특히 김문수 후보가 당내 경선을 통해 압도적인 지지로 선출된 점을 강조하며 “지지자들과 국민 앞에 약속했던 단일화 의지를 실행하지 않는다면 배신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경고했다.
이어 “두 분 모두 ‘내가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며 “정정당당한 단일화 경선을 통해 후보를 결정하고,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성명은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예비후보 간 단일화 논의가 표면화된 가운데, 지역 정치권에서도 단일화 압박 수위가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