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개발협회 호남지회,제4대 이승현 회장 취임

2025-05-10 09:23

add remove print link

제3대 최갑렬 회장 이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한국부동산개발협회 호남지회장 이ㆍ취임식이 9일 오후 5시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임 이승현(시티인벤테라(주) 대표) 제4대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호남지회장이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신임 이승현(시티인벤테라(주) 대표) 제4대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호남지회장이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이날 이ㆍ취임식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양부남ㆍ안도걸ㆍ조인철ㆍ전진숙 국회의원, 문인 북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김이강 서구청장, 한상원 광주상공회의소 회장, 김동진 광주대총장,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및 임원진과 회원 100 여명이 참석했다.

신임 이승현(시티인벤테라(주) 대표) 제4대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호남지회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발전에 헌신한 최갑렬 회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선대 회장의 훌륭한 업적과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앞으로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회원사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원 확충과 우리지역이 기업하기 좋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미래 혁신ㆍ금융 자문, 윤리 위원회 등 다양한 분과 위원회 신설, 회원사간 협업 기회 확대 및 상생 방안 강구, 부동산개발업 관련 최신 정보 제공 확대, 광주대 부동산학과 등과 연계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및 워크숍 시행, 세계 선진 도시개발사례 답사 등을 추진하여 회원에게 꼭 필요한 협회가 되고, 지역민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광주시, 건설관련 유관단체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편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임사에 나선 최갑렬 회장은 “지난 3년간 국내외 경기 침체로 인한 경제 심리 악화 등으로 건설업의 부진과 부동산시장 위축이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본회와 연대한 산ㆍ학ㆍ연 상호 연구 교류로 불합리한 규제 발굴과 제도 개선을 활발히 추진하여 디벨로퍼계 입장을 개진했던 점이 매우 의미 있는 일이었다”고 회고했다.

이어 “사무실 이전과 사무국 재정비를 통해 신규회원 증대와 함께 회원서비스를 강화하고 재정 안정화를 도모하여 지회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점이 큰 보람이었다”며 “다양한 사업 목표와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주신 회원들과 사무국 임직원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 사업의 건전하고 투명한 발전과 디벨로퍼 업계의 권익향상을 위해 창립된 한국디벨로퍼협회 전신으로 2007년에 시행된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한 국토교통부 산하의 법정단체이다.

특히 국내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는 협회로 법정(위탁)업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및 통합관리사업, 회원 지원사업 등을 통해 업계 및 관계자들의 교육 및 교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