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 성료
2025-05-13 05:56
add remove print link
“박람회를 통한 학술정보 활용 능력 향상 도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도서관은 지난 7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학술 데이터베이스 및 전자자료를 시연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술정보 활용 능력과 문제 해결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서관 2층 나눔 라운지에서 진행된 전자정보 박람회에는 도서관을 비롯한 여러 업체가 참여하여 총 7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재학생들이 직접 전자정보 자원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 참여자에게는 애플워치 SE 2세대, 에어팟 2세대, 갤럭시 버즈 FE, 스탠리 텀블러, 무선 키보드 등 다양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논문이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배우고 직접 활용해 볼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여대 도서관 도은영 관장은 “이번 행사가 교내 구성원들이 도서관 전자 자원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