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해보면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회 전환 본격화
2025-05-13 14:02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사회 발전 위한 분과별 역할 분담 및 환경 정화 활동 전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함평군 해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집)가 지역 환경 개선과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함평군은 13일 “해보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난 9일 해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월례회의를 열고 분과위원회별 역할을 정립하고 하반기 주요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회의에선 관내 주요 나들목 3곳에 대한 정화 활동을 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깨끗한 해보면 만들기에 위원들이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오는 12월 예정된 주민자치회 전환에 대비해 7월 중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고 9월과 10월에는 자치위원과 면민을 대상으로 각각 1회씩 주민자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회의 후 김종집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20여 명은 궂은 날씨에도 밀재 구도로 일대 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수거하며 지역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번 활동은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의 일환으로, 자치위원 간의 협력 강화와 공동체 의식 함양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집 주민자치위원장은 “밀재 일대를 공원화해 주민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깨끗하고 살기 좋은 해보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