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 입학식 개최
2025-05-14 15:57
add remove print link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2개월간 76시간 실전 무료 교육
7월 25일까지 12기 참가자도 모집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호텔항공관광과는 최근 ‘대구시-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제11기 입학식을 열고 지역 외식 창업 인재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는 대구시가 보조금을 지원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약 2개월간 총 76시간의 실무 중심 외식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이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340여 명의 외식 창업자를 배출하며 지역 외식 산업의 저변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왔다.
총 5단계로 구성된 교육과정은 1단계 창업 실무 교육을 시작으로 △2단계 기술 교육 △3단계 현장 중심 실습 △4단계 전문가 멘토링 △5단계 실전 모의 창업 경연대회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췄다.
대구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외식 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수료생에게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컨설팅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계획이다.
이재훈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 교수는 “실무 중심의 단계별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실제 창업 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2기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도 오는 7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교육은 8월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