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비싼 게 5000원… 사면 무조건 이득인 다이소 추천템 15가지
2025-05-19 13:35
add remove print link
특별히 살 게 없어도 방문하게 되는 '다이소'
정리, 청소, 보관 등 놓치면 아쉬운 추천템 15가지
마트에 들른 김에 발길을 옮기게 되는 곳이 있다. 바로 '다이소'다. 특별히 살 게 없어도 매장을 한 바퀴 돌다 보면 어느새 장바구니가 채워진다. 1000원, 2000원으로 적혀 있는 가격표를 보고 있으면 ‘일단 사두면 쓰겠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다이소에는 정리, 청소, 보관, 주방, 욕실, 나들이 제품까지 없는 게 없다. 가격 대비 쓸만한 제품이 많아 계절 바뀔 때, 집안 구조를 바꿀 때, 여행을 가기 전에 꼭 들르게 된다. 지금도 새로 나온 상품들이 수시로 진열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사면 무조건 이득’인 다이소 추천템 15가지를 골라봤다.

1. 강화유리 실리콘 뚜껑 - 5000원
뚜껑 없는 프라이팬에 사용하면 딱 좋은 아이템이다. 강화유리에 실리콘 테두리를 더한 뚜껑이다. 열을 잘 견디고, 세척도 쉽다. 크기는 3가지(약 22, 24, 26cm)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프라이팬에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는 옆으로 길게 설계돼 있고, 세워둘 수 있는 구조라 보관도 간편하다.
2. 원터치 테이블 물병 (1.6L) - 5000원
투명 플라스틱 소재로, -2도부터 100도까지 견디는 내열성 제품이다. 옆면과 윗면 모두 손잡이가 있어 이동과 사용이 편리하다. 입구가 넓어 세척이 쉽고, 뚜껑을 잠글 수 있어 내용물이 새지 않는다. 테이블 위에 두고 쓰기 좋은 추천템이다.
3. 자석 타입 4구 후크선반 - 2000원
자석으로 부착되는 수납 선반이다. 자석이 붙는 표면이면, 어디든 설치할 수 있다. 기본 선반 위에 4개의 후크가 함께 구성돼 있어 키, 수세미, 작은 가방 등 가벼운 물건을 걸 수 있다. 선반 안쪽에는 미끄럼 방지 턱이 있어 사진을 세워두기도 좋다. 제한하중은 약 800g이다.
4. 투명 핸드폰 거치대 - 2000원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스마트폰 거치대다. 각도 조절이 가능하고, 가로와 세로 모두 거치할 수 있다. 접이식 구조로 휴대도 간편하다. 다만, 각도 조절 부위가 다소 약해 무거운 기기를 거치한 채로 조절할 때는 불편할 수 있다. 휴대용으로는 충분히 유용하다.
5. 밝기 조절 인테리어 무드등 - 3000원
터치 방식으로 작동하는 무드등으로, 조명 색상은 3가지(전구, 주광, 주백색)다. 밝기 조절도 간단하고, 건전지 타입이라 원하는 곳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대부분의 공간에 잘 어울린다. 기능 대비 가격이 저렴해 실용성이 높은 추천템이다.
6. 슬라이딩형 부착식 수납함 - 3000원
틈새 공간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랍형 수납함이다.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어 설치가 간편하고, 방향에 상관없이 장착할 수 있다. 내부는 세 칸으로 나뉘어 있어 정리도 수월하다. 레일 구조로 부드럽게 열리고 닫히며, 끝까지 당겨도 고정돼 안정감 있게 쓸 수 있다.

7. 스틸 3단 프라이팬 거치대 - 3000원
세로, 가로 모두 활용 가능한 3단 거치대다. 프라이팬뿐 아니라 접시, 도마 보관에도 적합하다. 세로로 세우면 최대 네 개까지, 가로로 놓으면 뚜껑까지 포함해 정리할 수 있다. 구조가 단순하고 가격도 저렴해 실용적인 거치대다.
8. 자석 부착 병 오프너 - 1500원
병뚜껑을 쉽게 열 수 있도록 고안된 실리콘 오프너다. 자석이 내장돼 있어 냉장고나 금속 표면에 붙여 보관할 수 있다. 병뚜껑 위에 얹고 살짝 비틀기만 하면 힘들이지 않고 열 수 있다. 최대 지름 7cm까지의 병뚜껑에 사용할 수 있고, 페트병도 문제없다.
9. 반투명 칸막이 수납함 - 3000원
반투명 칸막이 수납함은 3개의 수납함으로 구성돼 있고, 각각 분리할 수 있는 칸막이가 두 개씩 들어 있다. 소품을 종류별로 정리할 수 있고, 수납함끼리 적층해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 좋다. 뚜껑 결합도 가능해 외출용 수납으로도 적합하다.
10. 이중 빨래집게 (6개입) - 1000원
빨래를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집게다. 강풍에도 잘 떨어지지 않으며, 두꺼운 건조대에도 사용할 수 있다. 고무장갑이나 수건 등을 집어둘 때도 유용하다. 실용성과 내구성이 모두 만족스럽다.
11. 사선 물 빠짐 비누 받침 - 1000원
욕실에서 쓰기 좋은 사선형 비누 받침이다. 물이 아래로 흘러내리도록 설계돼 있어 비누가 쉽게 무르지 않는다. 탄성 있는 소재로, 떨어져도 쉽게 깨지지 않는다. 비누가 닿는 면적이 적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2. 셀룰로오스 청소 스펀지 - 1000원
흡수력이 뛰어난 청소 전용 스펀지다. 설거지 후 싱크대나 바닥에 남은 물기를 빠르게 닦을 수 있다. 마른 상태에선 단단하지만, 물에 적시면 다시 부드러워진다. 반복 사용이 가능한 추천템이다.
13. 물 빠짐 접시 거치대 - 1500원
식기 건조대 공간이 부족할 때 유용한 거치대다. 접이식 구조라 사용하지 않을 땐,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두 개를 연결해 넓게 쓸 수 있고, 그릇을 안정적으로 세워서 건조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14. 바닥 분리형 칫솔꽂이 - 1500원
칫솔 4개, 치약, 치간칫솔까지 보관할 수 있는 욕실 아이템이다. 바닥이 분리되는 구조라 세척이 간편하다. 좁은 욕실에서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추천할 만한 아이템이다.
15. 메쉬 타입 이너 토트백 - 3000원
가방 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이너백이다. 앞면에는 지퍼 수납 한 칸과 포켓 두 칸, 뒷면에는 지퍼 수납 한 칸과 포켓 여섯 칸이 배치돼 있어 물건을 분류하기 좋다. 메쉬 소재라 내용물이 한눈에 들어오고, 수납량이 많아도 부피 부담이 적다. 여러 개의 물건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사람에게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