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붓꽃의 아름다움’ 사진에 담아주세요…공모전 개최

2025-05-18 14:50

add remove print link

내달 17일까지 ‘붓꽃, 지켜야 할 아름다움을 담다’ 주제…생물다양성 보전 가치 공유

2025 붓꽃 사진 콘테스트 공모전 포스터 / 국립세종수목원
2025 붓꽃 사진 콘테스트 공모전 포스터 /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이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붓꽃의 매력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2025년 붓꽃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6월 17일까지 진행된다.

‘붓꽃, 지켜야 할 아름다움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이 직접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붓꽃을 관찰하고 사진으로 기록하는 과정을 통해 붓꽃 보전 활동의 중요성과 생태적 가치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온대 중부권역 대표 식물인 붓꽃속(Iris) 식물을 지속적으로 수집·조사·보전하고 있으며, 수목원 내에 붓꽃원과 자생붓꽃 현지외보전원을 조성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촬영한 붓꽃 사진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를 통해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등 총 17점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기념품, 국립세종수목원 연간회원권 등이 부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국립세종수목원에 전시되어 붓꽃의 생태적·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된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이번 붓꽃 사진 공모전은 단순히 아름다움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 자생붓꽃을 포함한 생물다양성 보전의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우리 식물 자원의 현지외 보전 활동의 의미를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이윤 기자 eply69@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