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형 예술교육가를 찾습니다”… STAR 2기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2025-05-19 11:26
add remove print link
유아 대상 세종형 문화예술교육 인재 양성
6월 9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접수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이 2025년 ‘세종 일상예술교육가(STAR)’ 양성과정 2기 참여자를 오는 6월 9일까지 모집한다.
STAR 양성과정은 영·유아 비중이 높은 세종의 특성을 반영해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세종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올해 2기 과정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7~8월에는 전문가 강의를 중심으로 기본 및 심화 교육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참여자는 자신만의 맞춤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9~10월에는 세종 관내 유아들을 대상으로 직접 교육 시연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는다.
재단은 지난해 1기 교육 수료생들이 실제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올해 수료생 역시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지원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전자우편(sjcf.edu@gmail.com)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51)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2017년부터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유아 문화예술교육 보육자 연수>와 <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