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의정부을지대병원, 로봇수술 1000례 축하

2025-05-19 11:50

add remove print link

환자 중심 첨단의료 도약의 새로운 이정표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송현)은 지난 16일, 병원 3층 일현홀에서 로봇수술 1000례 달성을 기념하는 심포지엄 및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 의료진이 로봇수술 1000례 달성 기념 심포지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 의료진이 로봇수술 1000례 달성 기념 심포지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송현 병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이 참석했으며, 병원의 고난도 로봇수술 역량과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고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행사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로봇수술센터장 박진성 비뇨의학과 교수가 1000례 달성의 경과와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병원의 전문성과 성장 과정을 소개했다.

특히,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수술 로봇 ‘다빈치Xi’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첨단 수술 기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산부인과 강준혁, 간담췌외과 변윤형, 위장관외과 서정은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비뇨기암 ▲부인종양질환 ▲담낭질환 등의 실제 수술 사례와 함께 ▲암 환자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 가이드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임상 지식을 나눴다.

송현 병원장은 “의정부을지대병원은 다양한 고난도 로봇수술을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실현하고 있으며, 이번 1000례 달성은 그간의 노력과 역량을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첨단 의료기술을 선도하며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