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스포츠로" 의정부시, 파크골프 인프라 대폭 확충 예고
2025-05-19 12:05
add remove print link
생활체육 저변 확대 시동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6일 장암파크골프장에서 '제5대 의정부시 파크골프협회장 취임식 및 협회장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파크골프 저변 확대와 동호인 간 소통, 화합을 다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300여 명의 파크골프 동호인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보여줬다.
새롭게 취임한 함상만 제5대 협회장은 지난 1월부터 협회를 이끌고 있으며, 900여 명의 회원과 함께 차명수 사무장과 손발을 맞춰 협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차 사무장은 “최근 파크골프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생활체육 종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가평에서 열린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협회 소속 김민주 선수가 금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도 있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올해 내로 부용파크골프장 준공을 완료할 예정이며, 장암파크골프장 부대시설 정비와 자일동 귀락마을 내 추가 골프장 조성도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시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함상만 협회장은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파크골프의 저변 확대와 동호인 간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파크골프는 시민 건강 증진과 세대 간 소통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생활체육 종목”이라며 “앞으로도 기반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