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대동제서 수익금 전액 기부
2025-05-19 12:08
add remove print link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연대를 실천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부설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지난 5월 17일, 서정대학교 대동제 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연대를 실천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행복캠퍼스는 홍보부스를 통해 바리스타 과정 수강생들이 직접 핸드드립 커피를 제공하고, 타로 동아리 회원들이 시민 대상 타로 상담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부스 운영을 통해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양주시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액 기부될 예정으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행복캠퍼스의 운영 목적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양주에 거주하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참여를 독려하는 활동도 함께 전개됐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 줄 몰랐다”, “나도 배워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이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40세부터 69세까지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취·창업 역량 강화, 재사회화 교육, 취미 활동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세대에게 실질적인 배움과 활력을 전달하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염일열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센터장은 “이번 ‘어울림한마당’은 학습자들이 자신의 배움을 지역과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이 삶의 주체로서 풍요로운 후반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 행복캠퍼스는 앞으로도 지역 축제 및 교육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중장년층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돕는 건강한 배움의 장으로 기능할 계획이다.
행복캠퍼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https://yangju4060.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 031-860-5104~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