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가정의 달 맞아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 성료
2025-05-19 23:53
add remove print link
- 3천여 시민 참여… 온 가족이 함께한 따뜻한 추억의 장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5월 17일(토),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고자 ‘I LOVE(아이사랑)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은행 본점 일대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하루’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꾸며졌으며, 3천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지역 사회의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쾌한 개그 공연 ‘Play on Busan’ ▲제4회 BNK부산은행 어린이 미술대회 ▲제22회 I LOVE 도서교환전 ▲어린이 마켓타운 ▲상상마을 기관 체험부스 ▲I LOVE 놀이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어 아이들과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Play on Busan’ 문화공연은 본점 2층 오션홀에서 진행되었으며, 개그콘서트를 통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인근 광장에서 개최된 어린이 미술대회에는 약 50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AI, 환경, 가덕도신공항을 주제로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I LOVE 도서교환전’은 헌책 3권을 새책 1권으로 교환해주는 책 나눔 행사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돋보였다. 더불어 출산가정 지원을 위한 기부 캠페인도 함께 펼쳐져 나눔의 의미를 더했으며, 기부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원북원부산’ 새책이 증정되었다. 행사 수익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출산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업사이클링 키링 만들기(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열매 캐리커처(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후위기 체험 교육(세이브더칠드런) ▲자원봉사 체험(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D.N.A 전시(국립부산과학관) ▲소방안전체험(부산소방재난본부) ▲꼬마 경찰관 체험(부산남부경찰서) 등 다양한 참여형 부스도 마련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오은택 부산남구청장, 안영봉 부산남부경찰서장, 이수경 초록우산 부울경권역총괄본부장, 박선욱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지역 사회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가족 중심 문화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