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리한나도 리사도 빠졌다?” 요즘 셀럽들 가방에 달려있는 '괴물 인형' 정체

2025-05-20 13:58

add remove print link

셀럽들 SNS 속 화제의 인형 '라부부'
블라인드 박스 판매 방식으로 뽑기 전쟁

블랙핑크 리사부터 리한나까지. 최근 셀럽들의 SNS 피드를 점령한 인형이 있는데요. 길쭉한 뾰족귀, 장난기 넘치는 미소 뒤 숨겨진 날카로운 송곳니, 그리고 복슬복슬한 털까지! 바로 전 세계 Z세대의 마음을 강렬하게 사로잡은 주인공, '라부부'입니다.

라부부는 홍콩 출신 아티스트 케이싱 룽이 북유럽 신화를 모티브로 탄생시킨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귀여움과 으스스함이 공존하는, 예측불허의 '키치 감성'으로 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중독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가격대는 앙증맞은 사이즈의 만원 대부터 존재감 확실한 사이즈의 1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부부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바로 '블라인드 박스' 형태의 판매 방식인데요. 박스를 개봉하기 전까지 어떤 디자인의 라부부가 들어있을지 두근거리는 설렘을 선사하죠. 특히 144개 중 단 1개만 등장하는 '히든 피규어'는 팬들 사이에서 엄청난 수집욕을 불러일으키며, 일명 '라부부 뽑기’ 전쟁 중이라고 합니다.

라부부는 팝마트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이베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을 줄 모르는 라부부의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되네요!

home 박은해 기자 qdg27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