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경북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 동참

2025-05-20 15:13

add remove print link

고향마을 복구 봉사활동 및 행정지원 나서

대구도시개발공사와 고향마을 복구 대구공무원 지원단이 경북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 물품을 정리하고 있다. /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도시개발공사와 고향마을 복구 대구공무원 지원단이 경북 산불 피해지역 복구 지원 물품을 정리하고 있다. /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도시개발공사는 최근 경북 산불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고향마을 복구 대구공무원 지원단’과 5일간의 지원 활동에 나섰다.

고향마을 복구 대구공무원 지원단은 지난 3월 발생한 경북지역 대규모 산불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조직된 단체로, 경북 지역 연고가 있는 대구시 본청 및 구·군 소속 공무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피해지역의 요청에 따라 현장에 파견돼 재난 수습과 복구를 위한 행정지원 및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역시 자체 지원계획을 수립해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구호물품 관리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앞서 지난 7일에는 안동시 임하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산불 피해조사에 필요한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등 복구 인력이 부족한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활동이 산불 피해 복구와 주민들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난 발생 시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