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특성화·마이스터고 일학습병행 채용 설명회 개최
2025-05-22 15:04
add remove print link
대구·경북 지역 고등학생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에 앞장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1일 교내 국제세미나실에서 ‘고맞고(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및 ‘일학습병행’ 사업 일환으로 ‘특성화·마이스터고 채용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경북 지역 19개 고등학교의 3학년 재학생과 인솔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등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반도체와 호텔·관광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인 ㈜엠티에스코퍼레이션과 라한셀렉트호텔경주가 참여해, 각사의 채용 정보와 산업 전반에 대한 실무 중심 설명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정보와 취업 방향을 제시했다.
엠티에스코퍼레이션은 반도체 소재 및 부품 전문 기업으로 설명회를 통해 반도체 산업의 구조와 전망, 직무 소개, 인재상, 채용 절차 등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전달했다.
라한셀렉트호텔경주는 호텔 운영 및 서비스 직무 중심의 설명을 통해 호텔 산업 종사자의 역할과 현장 인재 육성 방안을 안내했다.
최재영 총장은 “이번 설명회가 단순한 일회성 행사를 넘어,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과 기업 간 지속 가능한 취업 연계 플랫폼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등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우수 기업을 초청해 채용설명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취업 성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성화·마이스터고 채용 설명회는 영진전문대가 강점을 지닌 주문식 맞춤형 교육 시스템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고교 대상 취업 지원 노하우가 결합된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