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대구소방안전본부와 산학 업무협약 체결

2025-12-11 16:54

add remove print link

응급구조 인력 양성 및 지역 재난 대응력 향상에 협력

11일 영진전문대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엄준욱 대구소방안전본부 본부장(왼쪽)과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11일 영진전문대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엄준욱 대구소방안전본부 본부장(왼쪽)과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가 전문 응급구조 인력 양성을 위해 대구소방안전본부을 손을 잡았다.

이 대학은 11일 교내 회의실에서 응급구조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소방안전본부 엄준욱 본부장과 관계자, 영진전문대학교 최재영 총장과 응급구조과 교수진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응급구조사 양성과정 운영 협력 △현장 실습 및 교육 지원 확대 △응급구조 분야 공동 연구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유 △재난 대응 전문 인력 양성 등 보유 역량과 경험을 기반으로 대구지역 응급구급서비스 향상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는 이를 통해 소속 소방공무원 가운데 응급구조사 교육수요자를 선발해 영진전문대에 위탁한다.

대학은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장, 전문 강사진을 제공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재영 총장은 “대구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전문 역량을 높이는 데 우리 대학이 직접 기여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최고의 교육환경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역 안전 수준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