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 출연진] 신청곡 라인업·선곡, 5월 신청곡

2025-05-26 00:25

add remove print link

26일 KBS1TV 가요무대 '5월 신청곡' 특집

KBS '가요무대' 1899회 출연진과 선곡, 라인업 정보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주 '가요무대'는 '5월 신청곡' 특집으로 꾸며진다.

2019년 10월 12일 전북 진안군에서 홍삼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트로트 페스티벌'에서 가수 현숙이 히트곡 '요즘남자 요즘여자'를 열창하고 있다.(진안군제공) / 뉴스1
2019년 10월 12일 전북 진안군에서 홍삼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트로트 페스티벌'에서 가수 현숙이 히트곡 '요즘남자 요즘여자'를 열창하고 있다.(진안군제공) / 뉴스1

26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KBS1 '가요무대' 1899회에서는 현숙, 오유진, 배금성, 김양, 태진아 등이 출연한다.

먼저, 현숙이 자신의 대표곡 '푹 빠졌나 봐'로 무대를 시작한다. 익숙한 멜로디에 경쾌한 리듬이 더해져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이어 김성환이 '약장수'로 무대를 꾸린다. 익살스러운 가사와 구성진 창법이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오유진은 조미미의 '선생님'을 부르며 부드럽고 정갈한 감정을 전한다. 배금성은 자신의 곡 '사랑이 비를 맞아요'로 무대에 오른다. 묵직한 목소리로 담담하게 이야기를 풀어내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이어 김유라는 자신의 곡 '먹물 같은 사랑'을 직접 부른다. 담백한 감정선이 노랫말에 그대로 담겨 관객의 몰입을 이끈다. 임성환은 영사운드의 '등불'을 불러 따뜻한 음색으로 조용한 감동을 더한다.

최유나는 '남이다'를 부르며 차분하면서도 단호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이부영은 '산다는 게 좋다'를 통해 생기 넘치는 에너지와 함께 힘 있는 메시지를 전한다.

김양은 '우리 아버지란다'로 관객을 찾는다. 담담한 목소리와 절제된 감정이 어우러져 깊은 울림을 자아낸다. 구한나는 현인의 '서울 야곡'을 선보이며 정통 트로트의 진수를 전한다.

이어 남궁진은 '가거라 삼팔선'을 통해 서사의 흐름을 이어간다. 정현아는 '목포의 눈물'을 고운 목소리로 풀어내며 고전의 감성을 되살린다.

정준은 '조약돌 사랑'을 담담하게 불러내 노랫말에 담긴 감정을 차분히 전달한다. 유지나는 '미운 사내'로 단단한 표현력과 함께 분위기를 바꾼다.

전하리는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로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으로 태진아는 '친구야 술 한잔하자'를 직접 부르며 푸근한 분위기 속에서 무대를 마무리한다.

'가요무대'는 1985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전통가요의 맥을 이어오며 중장년층의 사랑을 받아왔다. 흘러간 노래와 트로트를 중심으로, 이 프로그램은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무대를 선사한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동건 아나운서는 18년 만에 하차한 뒤 2010년 5월 10일 다시 복귀해 현재까지 진행을 이어가고 있다. 1938년생으로 올해 86세가 된 그는 오랜 시간 동안 '가요무대'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존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주 방송은 5월 26일 월요일 오후 10시에 KBS1에서 방영된다. 출연진들이 펼칠 다채로운 무대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가요무대' 1899회의 출연진 라인업과 선곡은 다음과 같다.

◈ 1899회 가요무대 출연진 선곡 라인업

1. 푹 빠졌나 봐(현숙) / 현숙

2. 약장수(김성환) / 김성환

3. 선생님(조미미) / 오유진

4. 사랑이 비를 맞아요(배금성) / 배금성

5. 먹물 같은 사랑(김유라) / 김유라

6. 등불(영사운드) / 임성환

7. 남이다(최유나) / 최유나

8. 산다는 게 좋다(이부영) / 이부영

9. 우리 아버지란다(김양) / 김양

10. 서울 야곡(현인) / 구한나

11. 가거라 삼팔선(남인수) / 남궁진

12. 목포의 눈물(이난영) / 정현아

13. 조약돌 사랑(장민) / 정준

14. 미운 사내(유지나) / 유지나

15. 바람의 노래(조용필) / 전하리

16. 친구야 술 한잔하자(태진아) / 태진아

◈ 가요무대 방청 신청 안내

KBS 1TV '가요무대' 방청 신청 방법이 공지됐다. 녹화일 2주 전 화요일 오후 2시부터 1주 전 화요일 오전 11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인원은 개인 24명, 단체는 530명까지이며, 신청 시 필수로 사연을 작성해야 한다.

방청 당첨자는 접수 마감 후 KBS 가요무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문자 메시지(MMS)로 결과가 발송된다. 좌석은 무작위로 배정된다.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이후 당첨자에게 좌석 번호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녹화 장소는 KBS 별관 공개홀이며, 입장 시 신분증과 당첨 문자 확인 후 방청권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주차는 KBS 본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처음 10분 무료, 이후 10분당 100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저녁 6시 이후에는 가요무대 방청객에게 3시간 무료 주차가 제공된다.

트로트 가수 현숙이 지난해 9월 23일 전북 진안군 홍삼축제장에서 열린 제7회 진안공원 트로트 페스티벌에서 흥을 돋구고 있다.(진안군제공) / 뉴스1
트로트 가수 현숙이 지난해 9월 23일 전북 진안군 홍삼축제장에서 열린 제7회 진안공원 트로트 페스티벌에서 흥을 돋구고 있다.(진안군제공) / 뉴스1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