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SNS 사진 명소 '상주시 용포리 다락논' 찾아 모내기 봉사
2025-05-26 12:56
add remove print link
상주시 용포리 다락논은 특유의 계단식 논 풍경으로 SNS 사진 명소로 주목
경북문화관광공사는 26일 상주시 낙동면 용포리에 위치한 다락논에서 공사 임직원을 비롯해 상주시청 교통에너지과, 상주시 낙동면, 향우회 회원 등 40여명과 함께 농촌 일손돕기 모내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모내기 이후 공사 관계자들과 지역주민, 상주시 관계자들은 자연 생태를 활용한 지속가능 관광 자원 발굴 방안, 농촌 마을 관광 활성화와 인구유입 정책, 공공·민간·지역이 함께하는 ESG 협력 모델 구축의 중요성을 논의했다.
상주시 용포리 다락논은 특유의 계단식 논 풍경으로 SNS 사진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공사는 다락논의 아름다운 경관을 홍보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드론 촬영을 병행했으며, 향후 농촌 체험 관광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지역 농촌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김남일 사장은 “용포리 다락논은 경북 농촌의 생태적·문화적 가치를 품고 있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관광모델을 만들어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