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2025-1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 강화 프로그램 성료
2025-05-27 04:40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2025-1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 강화 프로그램 성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 21일 본교 어등관에서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5-1학기 현장중심형 전공진로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현재 진행 중인 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 공채 대비 과정으로 (轉)아시아나항공 인사팀에서 채용총괄 업무를 맡았던 이희영 강사가 맡았다.
특강에서는 ▲항공사 채용시장의 최신 동향 ▲취업역량 및 인재상 ▲진로설계 실천 계획 등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항공사 채용 과정의 흐름과 객실승무원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이해하는 한편, 진로 설계를 위한 실천 계획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를 다졌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장 인사 담당자의 조언이 현실적이고 구체적이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호의적인 반응과 더불어 “직무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나의 강점과 보완할 점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특강이 실질적인 취업 전략을 구체적으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프로그램을 담당한 항공서비스학과 백선숙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공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