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팜 입점 업체 9곳, 온라인 판매 수익 800만 원 장학금 기탁

2025-05-27 19:12

add remove print link

화순군-전남지방우정청 업무협약식서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 이어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재)화순장학회(이사장 구복규)는 지난 22일 화순군청에서 열린 전남지방우정청과의 업무협약식에서 화순팜과 우체국 쇼핑몰에 입점한 지역 업체 9곳에서 온라인 판매 수익금 800만 원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농수축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넓히고, 그 판매 수익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화순축협 ▲도곡파프리카 ▲심은기정떡 ▲청암영어조합법인(장어) ▲(유)금호미곡(쌀) ▲㈜지크린텍(물티슈) ▲구암청솔농장(흑돼지) ▲사평기정떡 ▲도곡생과일모찌 9개 업체가 쇼핑몰에서 발생한 온라인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화순군 내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또한, 전남지방우정청은 200만 원 상당의 쌀과 생활필수품을 화순군 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을 함께 실천했다.

이날 협약식은 단순한 업무 협약을 넘어 지역 주민 복지 향상과 상생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양 기관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동정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지역 농수축산물의 판로 확대와 함께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였다”라며, “우정청도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역 농산물 판매 수익이 장학금으로 연결되어 지역 인재 양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사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순장학회 장학기금 기탁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061-379-3352)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