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해양수산분야 공약발표회 개최
2025-06-02 11:05
add remove print link
해양수산분야의 공약발표회 별도 개최는 이례적

[위키트리]박병준 기자=국민의힘은 5월29일 국회 본관에서 해양수산분야의 공약발표회를 가졌다.
우리나라 정당에서 해양수산분야의 공약발표회를 별도로 하는 것은 이례적이며, 임현택 정책총괄본부 해양수산단장의 사회와 김상훈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당 정책위원회 의장)이 직접 발표했다.
공약발표에 앞서 국제물류협회(원제철 회장)와 정책협약식을 가졌고, 낚시 어업인 협회(이한형 회장), 연안어업인 연합회(김대성 회장 대신 김해성 경북강원 회장), 한국수산경영인 중앙 연합회(주영대 사무총장), 신해양강국 국민운동본부는 정책제안을 했다.
해양수산비서관의 복원, 선주업의 육성, 기후변화에 따른 대규모 감척사업의 실시, 어민을 보호하기 위한 정책보험의 확대실시 등은 업계에서 오랫동안 논의되어온 것으로 당의 공약으로 구체화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한편, 작년 10월부터 구성된 국민의힘 중앙위 소속 '해양수산분과위원회(위원장 김인현)'는 10회에 걸쳐 현장방문과 회의를 거쳐서 마련한 해양수산 분야 입법제안을 5정책국에 제출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21대 선거대책위원회 김상훈 정책총괄본부 본부장(정책위 의장), 김인현 정책 및 직능총괄본부 해양수산단장, 임현택 정책총괄본부 해양수산단장, 심학송 정책총괄본부 문체부단장 등 3인, 중앙위 해양수산분과의 한종길·임정현·전상구· 이재욱·최영렬 등 부위원장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