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웹툰과 졸업생 작품, 일본 라인 망가 1위 달성

2025-06-23 14:25

add remove print link

독창적인 캐릭터 설정과 섬세한 감정선으로 일본 현지 독자들에게 큰 인기 끌어

읿본 라인망가 여성만화 부분 1위 / 계명문화대 제공
읿본 라인망가 여성만화 부분 1위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는 웹툰과 졸업생의 작품이 최근 일본 최대 웹툰 플랫폼 ‘라인 망가(LINEマンガ)’에서 올해 5월 기준 전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라 여성 만화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라인 망가’는 일본 내 시장 점유율 51%를 기록 중인 업계 1위 플랫폼으로, 이번 성과는 한국 웹툰의 스토리텔링과 감성이 현지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는 국내 웹툰 콘텐츠의 수출 가능성을 재확인함과 동시에, 계명문화대학교의 실무 중심 웹툰 교육 시스템과 글로벌 창작 인재 양성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계명문화대 웹툰과는 2001년 대구·경북 지역 최초의 문화콘텐츠 특성화 학과로 개설되어, 업계 맞춤형 커리큘럼과 현장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창작자 중심의 실무 교육을 운영해왔다.

그 결과,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서 활약하는 졸업생들이 다수 배출되며 콘텐츠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한류 웹툰의 감성과 완성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창작 인재를 꾸준히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