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그대 없이 못 살아 5부 무도 편
2025-07-04 20: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7월 4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그대 없이 못 살아 5부에서는 무도인을 꿈꿨음에도 어머니의 반대로 배구선수가 됐던 배선원 씨가 선수 생활 은퇴 후 바라던 무도인이 된 사연이 이어진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그대 없이 못 살아 5부 - 무도는 내 인생
경기도 평택 조용한 주택가에 들리는 기합 소리, ‘무도’없는 인생은 생각해 본 적 없다는 배선원 씨의 샌드백 치는 소리다.
67세, 177cm 큰 키, 은빛 머리카락 휘날리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무도에 나선 배선원 씨.
어릴 적 무도인을 꿈꿨지만, 어머니의 반대로 인해 배구선수가 된 그녀는 선수 생활 은퇴 후 그토록 바라던 무도인이 되었다.
무도 중에서도 그녀가 빠져있는 건 공수도! 무도 하면 '과격하다', '싸우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예를 중시하고,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방어 중심의 공수도는 나이가 들어서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무도인으로 늘 자신의 한계와 싸운다는 그녀가 특별한 도전에 나섰다. 바로 1년에 한 번 열리는 종합 격투기 대회에 참가해 15장의 대리석을 깨는 것이라는데~
과연 그녀의 도전은 무사히 성공할 수 있을까? 배선원 씨의 멋진 무도 인생을 만나러 간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