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이토록 푸른, 타히티 2부, 천국보다 보라보라 편
2025-07-08 20:0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7월 8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이토록 푸른, 타히티 2부에서는 보라보라를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 세계테마기행' 이토록 푸른, 타히티 2부 – 천국보다 보라보라 편
바쁜 일상을 훌훌 벗어나고 싶다면, 최고의 힐링을 선사할 꿈의 여행지, 보라보라(Bora Bora)로 가자. ‘태평양의 진주’, ‘지상 최고의 낙원’이라는 수식어를 탄생시킨 비밀은 무엇일까?!
보라보라가 특별한 이유는 독특한 지형에 있다. 보라보라는 오래전 태평양 바닷속에서 솟아오른 화산으로 탄생한 섬이다.
마지막 분화 이후 섬의 일부가 서서히 가라앉으면서 주변에 산호초가 자라기 시작했다. 오랜 시간 쌓인 산호가 섬을 감싸고, 그 안에는 석호(Lagoon)라 불리는 투명한 얕은 바다가 생겨났다. 덕분에 수심에 따라 물 색깔이 달라져 그라데이션 바다가 펼쳐진다.
보라보라에서는 세 가지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첫 번째는 천혜의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은 라군 투어(Lagoon tour)! 약 2천 년 전 폴리네시아인들이 타고 왔다고 전해지는 전통 카누, 바아(Va'a)를 타고 푸른 라군을 가로지른다. 상어, 가오리, 형형색색의 물고기는 물론 우리를 반기는 돌고래까지! 영화 같은 특급 호위를 받으며 보라보라를 만끽한다.
또 다른 즐거움은 물 위에 둥둥 떠 있는 오버워터 방갈로(Overwater Bungalow)! 눈을 뜨면 펼쳐지는 에메랄드빛 바다, 문을 열면 바로 풍덩 빠질 수 있는 환상적인 숙소다. 알고 보니 이 로맨틱한 숙소의 시초가 바로 폴리네시아라고 한다. 직원이 카누를 타고 아침을 배달해주는 카누 조식(Canoe Breakfast)도 놓치지 말자.
보라보라의 절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하이킹을 추천한다. 30분이면 오를 수 있는 작은 산이지만 눈 앞에 펼쳐진 풍경은 상상 초월! 그 위에서 내려다본 보라보라는 진정 ‘천국보다 아름다운 섬’이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