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풍경, 상 받을 수 있어요”

2025-07-07 16:50

add remove print link

곡성군, 제1회 아름다운 경관상 공모 마감 임박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 곡성군이 주최하는 ‘제1회 곡성군 아름다운 경관상’ 공모 접수가 7월 11일 마감을 앞두고 있다.

이번 공모는 주민들이 직접 가꾼 공간의 아름다움을 발굴하고, 지역 경관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는 ▲아름다운 건축물 ▲아름다운 민간정원 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신청서와 사진 자료만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최고 150만 원 상금… “우리 집이 곡성 대표 풍경?”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50만 원과 ‘아름다운 경관상’ 현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100만 원)과 참가상도 부문별로 마련돼 있다.

이번 공모는 개인 정원이나 주택, 상가 등 주민이 평소 애정을 갖고 가꿔온 공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기회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생활 속 소중한 공간들이 곡성다운 경관 자산으로 기록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곡성의 품격을 높이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곡성다움 살린 주민참여형 정책으로 확산 예정

곡성군은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주민 참여형 경관 정책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단순한 시상을 넘어, 지역의 정체성과 미감을 살리는 공간 조성을 군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홍보하겠다는 계획이다.

공모 접수는 곡성군청 도시경제과 방문, 우편, 이메일(gimsm@korea.kr)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곡성군 홈페이지 또는 경관디자인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