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도지사 “소비쿠폰 등 민생추경 신속 집행” 강조

2025-07-08 14:34

add remove print link

예산집행 속도·신청지원 당부…산업위기·SOC·재난 현안도 점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소비쿠폰 등 민생추경 예산의 조기 집행을 각 시군에 주문했다.

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오전 전남 동부지역본부 나철실에서 실국 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오전 전남 동부지역본부 나철실에서 실국 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8일 정책회의에서 김 지사는 “21일부터 시작되는 소비쿠폰 신청을 어르신·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소비가 신속히 이뤄지도록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강조했다.

특히 구례군의 ‘마을 담당 공무원’ 방문 지원 사례를 전 지역으로 확산하자는 뜻을 밝혔으며, 정부 추경 집행률 목표(3개월 내 88%)에 맞춰 준비를 당부했다.

◆산업위기·SOC·재난대응…속도감 있는 추진 당부

정부 민생추경에서 전남이 석유화학·철강산업 위기대응 예산 52억 원을 확보한 점을 언급하며, 지역 내 위기 극복을 위한 신속 투자도 주문했다.

SOC사업(전라선 고속철 등) 역시 예비타당성 대응과 설계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김 지사는 물놀이 안전 등 여름철 재난 예방,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등 현장 안전관리에 더 힘써 달라고 강조하며, “1년 남은 민선 8기, 미진한 사업은 속도를 내 마무리하자”고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