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항테크노파크, 제조DX멘토단 활용지원사업(사전기획) 참여기업 모집

2025-07-09 13:37

add remove print link

제조DX멘토단 중소기업 연계, 최대 3개월, 총 8회 현장 밀착 지원

포항테크노파크 단지 전경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포항테크노파크 단지 전경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위키트리=포항] 황태진 기자 =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가 포항지역에서 스마트공장 건립과 관련해 초기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에 나서 기업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활성화 등 두마리 토끼사냥을 꾀한다.

포항테크노파크는 스마트공장 도입 준비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도입 절차와 방향 설정에 관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2025년 제조DX멘토단 활용지원사업(사전기획)’ 참여기업을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사업은 대기업 출신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제조혁신 전문가(제조DX멘토단)를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연계해, 스마트공장 도입 전 단계에서 기획 및 애로사항 해결을 밀착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포항테크노파크는 스마트공장에 관심은 있지만 구체적인 절차나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이고 실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DX멘토단은 최대 3개월간 총 8회에 걸쳐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 현황 및 요구사항 분석 ▲업무 프로세스 진단 ▲공정 개선과제 도출 ▲장비 및 IT 기기 구성 ▲스마트공장 도입 전략 수립 ▲정부지원사업 신청 기획 등 전반적인 컨설팅을 수행한다.

지원 대상은 포항시에 소재한 중소·중견 제조기업으로, 스마트공장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기업 신청 접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의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포항테크노파크 기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배영호 원장은 “이번 DX멘토단 지원사업이 지역 기업들의 스마트공장 도입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제조기업이 디지털 전환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테크노파크는 이 외에도 ‘2025년 경북형(포항) 스마트공장(기초단계) 구축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7월 16일까지 진행중이고 지역 제조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