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 출신도 대학 진학 충분합니다”… 세종시, 학교 밖 청소년 위한 대입설명회 개최
2025-07-14 11:01
add remove print link
7월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열려… 맞춤형 진학 정보와 전략 제시
입시설명회에 Q&A 오픈채팅 운영·자료집 제공 등 실질적 지원도 강화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고졸 검정고시를 통한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7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소연회장1에서 ‘2025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학교 밖 청소년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 진학을 시도하는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들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주최 측은 “출신 학교나 경로에 상관없이 누구나 대학 진학의 문은 열려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둔 설명회를 기획했다.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검정고시 출신자의 지원 가능 대학 전형, 대입 유의사항, 전년도 입시 결과를 기반으로 한 실전 전략 등을 다룰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맞춤형 진학 정보를 얻고, 질의응답을 통해 개별 고민을 직접 상담받을 수 있다.
특히 설명회 참여자에게는 설명자료가 제공되며, 행사 후에는 오픈채팅방을 통한 Q&A 채널도 운영돼 지속적인 소통이 가능하다. 이는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데 있어 막막함을 느끼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 및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44-868-1318)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도 꿈과 목표를 향한 진로를 충분히 개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학·진로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