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서대구 톨게이트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

2025-07-14 13:57

add remove print link

주민등록등․초본 등 122종의 행정 민원서류 무인 발급 개시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14일부터 대구 서구청과 함께 서대구 톨게이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한다. 사진은 한 민원인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하는 모습    /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제공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14일부터 대구 서구청과 함께 서대구 톨게이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한다. 사진은 한 민원인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하는 모습 /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14일부터 대구 서구청과 함께 서대구 톨게이트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한다.

서대구 톨게이트에 설치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전국 톨게이트 중 최초로 설치되는 것으로, 24시간 연중 이용 가능하다.

고속도로 이용객 뿐만 아니라 인근 대구 상리동 주민도 이용할 수 있다.

주민등록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122종의 민원서류를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은 공공기관과 지자체 간 협업을 통해 국민 불편을 개선한 적극행정 사례로 시간 제약이 있거나 인터넷 발급이 어려운 고속도로 운전 종사자의 불편 해소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호식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장은 “고속도로 이용객의 작은 불편에도 항상 귀 기울이며 개선해 나가, 안전하고 편리한 고속도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