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향한 작은 발걸음, 큰 도약"남부대·송원대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2025-07-14 14:07
add remove print link
미래를 여는 글로벌 네트워킹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혁신과 도전을 대표하는 남부대학교(총장 조준범)가 송원대학교와 손 잡고, 7월 2일부터 10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활동에는 양 대학에서 총 44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국제 감각을 키우고 다채로운 현지문화를 체험하는 ‘세계시민성’ 교육의 진수를 직접 경험했다.
말레이시아 일정에서는 멀티미디어 대학교 말라카캠퍼스(MMUMC)에서 세계 각지의 학생들과 국제적 소통 훈련을 쌓았고, 판타이 병원·말레이시아 생명의 전화 등 주요 기관을 방문해 현장에서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전 감각도 익혔다.
◆싱가포르에서 더 넓어진 글로벌 시야
싱가포르에서는 국립대학교(NUS)에서 학생 교류의 장이 펼쳐졌으며, 감염병센터와 태권도 아카데미 등 다양한 기관 현장학습을 통해 다각적 시각을 넓혔다. 현지 대학생들과의 만남, 팀 기반 프로젝트 경험이 어우러지며 강한 동료애와 글로벌 협업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계 곳곳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과제를 해결하며 진정한 글로벌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계기였다”고 밝혔다. 남부대학교 측은 앞으로도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세계 무대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