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e스포츠전문인력양성사업단, 하계 인턴십 학생 임장지도
2025-07-16 17:14
add remove print link
인턴십 참여 소감, 현장 적응도, 업무 성과 등 공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e스포츠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정연철 교수)은 7월 15일 서울 강남구 슈퍼펙트 이스포츠 아카데미에서 하계 이스포츠 인턴십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임장지도를 실시하고, 현장 실습 과정에 대한 점검 및 피드백을 진행했다.
이번 인턴십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이스포츠전문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 중 총 10일간 이스포츠 산업 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수행하며 직무 능력과 실무 감각을 키우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슈퍼펙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에서 이스포츠 마케팅 전략 수립, 콘텐츠 제작, 아카데미 운영 관리 등 현업 중심의 다양한 직무를 체험 중이다.
이날 현장 지도는 차재관 지도교수가 학생들의 인턴십 참여 소감, 현장 적응도, 업무 성과 등을 공유하고 기업 멘토와의 간담회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수행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인턴십에 참가한 조다선 학생(4학년)은 “이스포츠 산업의 구체적인 업무 흐름을 이해하고, 마케팅 및 교육 운영 실무를 직접 경험함으로써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대학교 e스포츠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현장 중심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물론, 이스포츠 방송제작 교육, 이스포츠 지도자 과정 등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과 국가를 대표하는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