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새로고침 Day’ 캠페인 활동 펼쳐
2025-07-17 14:57
add remove print link
출근길 캠페인 통해 조직문화 혁신 10대 권장사항 정착 유도
간부와 직원이 함께 ‘대.다.나.다!’ 슬로건으로 조직문화 혁신 의지 다짐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시는 17일 대구시청 동인청사와 산격청사에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새로고침 Day’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새로고침 Day 캠페인은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혁신 슬로건과 조직문화 혁신 10대 권장사항을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동인청사에선 공보관과 청년여성교육국장이, 산격청사는 환경수자원국장과 군부대이전정책과장이 참여한 가운데, 간부 공무원과 영솔루션 혁신임 회원들이 함께하는 출근길 캠페인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대.다.나.다!(대구는 다르게, 나부터 다르게)’라는 혁신 슬로건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10대 권장사항이 적힌 리플릿과 부채를 나눠주며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의지를 다졌다.
행운의 쪽지 이벤트를 통해 10대 권장사항 실천을 약속하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이어졌다.
대구시는 오는 31일 동인청사·산격청사에서 한 차례 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9월부터ㄴ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새로고침Day’로 지정해 조직문화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오준혁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캠페인은 조직문화 혁신 10대 권장사항이 기존 조직문화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직원 모두가 존중받고 부담 없이 일할 수 있는 공직문화가 정착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