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청소년 축구단 경북 방문, 스포츠 교류 활발

2025-07-21 10:36

add remove print link

대만 중・고교 축구부, 친선경기・K리그 관람부터 경북 관광까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19~20일 전지훈련차 경북을 방문한 대만 청소년 축구단을 대상으로 환영행사를 가졌다/공사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19~20일 전지훈련차 경북을 방문한 대만 청소년 축구단을 대상으로 환영행사를 가졌다/공사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19~20일 전지훈련차 경북을 방문한 대만 청소년 축구단 선수 67명, 감독 및 학부모 20명 등 90명을 대상으로 환영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축구단은 지난 19일 상주, 고령, 구미 등 도내 중・고교 간 친선경기를 통해 양국 간 스포츠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20일에는 경주를 방문해 첨성대, 황리단길, 경주엑스포대공원 등 지역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며 경북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체험했으며, 앞선 18일에는 iM뱅크파크에서 열린 김천FC와 대구FC 간 K리그 경기를 관람하며 한국축구의 열기를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김남일 경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대만 청소년 축구단의 방문은 스포츠 교류를 넘어 경북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자전거, 마라톤, 각종 축제 등 다양한 분야의 특수목적관광객 유치를 통해 경북 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