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학교, 문화체험 행사 '맛으로 만나는 한국' 성료
2025-07-22 14:11
add remove print link
베트남 등 5개국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62명 참석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 최근 사회과학관 조리실습실에서 2025학년도 여름학기 한국어학당 한국 음식 만들기 체험 행사 ‘맛으로 만나는 한국’을 개최했다.
베트남 등 5개국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62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유학생지원팀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문화체험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유학생들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한국 대표 음식인 비빔밥과 계란국 만들기를 체험했다.
행사 진행은 호텔조리과 장상준 학과장과 강경태 교수가 맡아 한국 음식문화와 비빔밥의 역사적 의미를 소개하고 직접 조리 과정을 지도하며 유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아울러 ‘한식 愛 빠지다’를 주제로 한 플레이팅 이벤트도 함께 선보여 유학생들의 참여 열기를 더했다.
이벤트에선 한시니(스리랑카) 학생을 비롯해 찐 티 투 히엔을 포함한 베트남 출신 학생 9명 등 총 10명의 학생이 개성 있는 플레이팅을 선보여 소정의 상품을 수상했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조리 체험을 마친 후 직접 만든 음식을 함께 나누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민경 국제처장은 “무더운 여름,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업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한국 문화를 즐기며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각자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