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글로벌 인재 육성 시동~프랑스·미국·영어캠프 잇따라 가동”
2025-07-29 02:54
add remove print link
프랑스·미국 등 해외 교류…초등~고교 맞춤 외국어캠프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나주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각 연령 맞춤형 외국어 캠프와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대폭 시행하며 청소년 글로벌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시와 우호 협약을 맺은 나주시는, 그 일환으로 고등학생 10명을 국제 청소년 여름캠프에 파견해 다국적 또래와 문화 교류 및 스포츠 활동 등 소통 능력과 세계관 확장을 지원한다.
초등 4~6학년생 97명은 동신대 기숙형 영어캠프에 참여, 수준별 교육과 영어 기반 예체능 융합 수업, ‘나주 알기’ 영어 프로그램을 통해 실용적 의사소통력을 키운다. 우수 학생은 시장·총장 표창도 수여된다.
####겨울방학 미국 어학연수까지…맞춤 글로벌 경험 ‘탄탄’
오는 2026년 1월에는 중2 28명이 미국 메릴랜드주에서 홈스테이, 대학 탐방, 합동수업 등 현장 중심의 영어 환경을 경험하게 된다. 참가자 선발은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이뤄질 예정이다.
윤병태 시장은 “아이들이 세상과 소통하며 자유롭게 진로를 설계하길 바란다”며 다양한 글로벌 캠프 확대를 약속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