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4기 청렴시민감사관 47명 위촉~“신뢰받는 K-교육 실현” 다짐

2025-07-30 00:59

add remove print link

각계 전문가 참여, 교육 투명성 강화 앞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이 47명의 제4기 청렴시민감사관을 위촉하며 청렴한 교육행정 실현에 나섰다.

7월 29일 열린 위촉식은 청사 중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새로운 감사관들은 교육과 행정, 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지역 인사로 고르게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전남교육의 전반을 감시하고, 반부패·청렴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위촉식에서는 청렴 실천 서약식도 함께 진행, ‘믿음받는 K-교육’ 실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그간 공로가 큰 전임(3기) 감사관 5명에게는 감사패도 수여됐다.

####청렴 실천 역량 키우는 협의와 연수 지속

신임 감사관들은 정기협의회를 통해 임원을 선출하고 상호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성인지 교육과 청렴시민감사관 제도 연수로 감사 역량을 강화했다. 전남교육청은 이 같은 활동이 K-교육의 투명성과 신뢰를 높이고, 열린감사와 반부패 실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중 교육감은 “시민감사관의 적극적인 활동이 청렴한 교육 생태계 조성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의견 개진과 참여를 당부했다. 전남교육청은 2019년부터 ‘청렴시민감사관제’를 통해 실효성 있는 청렴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