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Job는 내일’… 청년채용박람회 참여기업 70개 모집

2025-07-31 12:45

add remove print link

9월 30일 대전시청서 개최… 현장 면접·채용설명회 등 취업 지원
유망 중소기업·D-유니콘 등 다양한 산업군 대상… 8월 14일까지 접수

대전시, 청년채용박람회 참여 기업 모집 / 대전시
대전시, 청년채용박람회 참여 기업 모집 / 대전시

[대전=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대전시가 청년 일자리 확대와 지역 우수기업의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9월 개최하는 ‘2025 대전 청년채용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시는 31일, 채용박람회에 참여할 지역 우수기업 70개 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에서 잡(Job)는 내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9월 30일 대전시청에서 열릴 예정이며, 청년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매칭 기회를 제공하는 종합 일자리 행사다.

참여 대상은 청년 채용계획이 있는 대전 소재 유망 중소기업, 대전시 인증 D-유니콘기업, 외국인 투자기업, 관광·마이스 산업 관련 기업 등으로 다양하다. 기업에게는 인재 매칭, 홍보 지원, 현장 부스 제공 등 혜택이 주어진다.

박람회는 ▲기업채용관 ▲청년정책관 ▲내일설계관으로 구성돼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와 산업군의 정보를 얻고, 현장 면접 및 상담을 통해 실제 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올해는 대전일자리지원센터 중심의 현장 매칭 강화와 온라인 채용관도 함께 운영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는 지원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8월 14일까지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대전청년채용박람회.com)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일자리지원센터(☎1644-8644)로 하면 된다.

권경민 대전시 경제국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년들에게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고, 기업에게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만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지역 일자리 선순환에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