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김건희특검, 尹 체포영장 집행하러 서울구치소 도착

2025-08-01 09:00

add remove print link

체포영장 집행 위해 수감동 이동 중

김건희 여사의 의혹들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하기 위해 서울구치소에 도착했다.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 구인 실패와 관련해 경위 파악에 나섰다. 출석 요구에 불응하면서 실체 규명을 위한 형사사법 절차 진행에 협조하지 않는 윤 전 대통령의 대응 방식도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은 15일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법무부 차량이 구치소로 향하는 모습.  / 연합뉴스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 구인 실패와 관련해 경위 파악에 나섰다. 출석 요구에 불응하면서 실체 규명을 위한 형사사법 절차 진행에 협조하지 않는 윤 전 대통령의 대응 방식도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은 15일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법무부 차량이 구치소로 향하는 모습. / 연합뉴스

문홍주 특검보를 비롯한 특검팀 3명과 구치소 관계자 4명이 1일 오전 8시 40분께 서울구치소 관계자들과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수감동으로 이동 중인 걸로 파악됐다.

앞서 특검팀은 수감 중인 윤 전 대통령이 소환 요구에 두 차례 불응하자, 체포영장을 청구했다.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