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쿠킹클래스 인기
2025-08-03 06:06
add remove print link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으로 어린이 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강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는 지난 22일과 24일 강진군 관내 어린이집 두 곳을 대상으로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식재료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한 단계별 텃밭 체험 프로그램이다. 실제 농부와 함께하는 5월 작물 심기, 6월 수확 및 아트클래스, 그리고 7월의 쿠킹클래스까지 단계별로 구성된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은 직접 농작물을 심고, 수확하며 요리까지 식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나만의 화분케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 쿠킹클래스에서는 감자를 비롯해 로컬푸드 채소들을 적극 사용했으며 편식 예방 교육까지 연계해 참가 아동과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설 대부분은 다음 교육에도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인옥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농작물을 직접 수확하여 채소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드는 편식 예방 효과와 더불어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2일까지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3‧4차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과 대상별 방문교육을 실시하며 어린이 급식소의 질적 향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