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생활개선회, 농사도 열심! 교육도 열심!

2025-08-03 06:12

add remove print link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11개 읍·면 순회교육 성황리에 종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11개 읍·면 생활개선회원들을 대상으로 실 시한 순회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바쁜 농번기 속에서도 자기계발에 힘쓰는 농촌 여성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실생활에 유익한 기술을 전달하기 위해 생활개선회원들의 역량 강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전 과정이 직접 손으로 만들고 체험하는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회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프로그램으로 강진군 특산물 쌀귀를 이용한 쿠키세트 만들기, 원목공예(도마), 친환경생활용품(주방세제, 비누, 미스트) 만들기, 천연염색(앞치마)이 진행됐다.

회원들은 “지접 만들다 보니 배움이 더 오래남는다”, “생활에서 써볼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라 만족도가 높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순회교육은 11 전 읍면을 빠짐없이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돼 지역적 거리나 여건에 상관없이 모든 회원들이 동등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교육장에서는 회원 간 교류도 자연스럽게 이뤄져 생활개선회 조직 내 유대감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최영아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활개선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번 교육의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여성 농업인들의 역량과 자긍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생활개선강진군연합회는 교육 외에도 마을 가꾸기, 환경정화, 반찬봉사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실천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