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대구북구지회, 광복절 앞두고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 성공 기념식 개최
2025-08-13 15:32
add remove print link
광복절 태극기 달기 시범 아파트로 선정된 힐스테이트데시앙 도남3단지 556세대에 태극기 배부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한국자유총연맹 대구북구지회는 13일 광복절 태극기 달기 시범 아파트로 선정된 힐스테이트데시앙 도남3단지 556세대에 태극기를 배부하면서 전 세대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 성공 기념식을 가졌다.
광복 80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열린 이번 행사는 손도장 찍기 등 주민참여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도남숲 3단지 어린이집 원아 45명이 ‘태극기’동요에 맞춰 손태극기를 휘날리며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태극기로 주민들이 하나되는 시간이 됐다.
또 힐스테이트데시앙 도남3단지 주민 556세대 전원이 태극기 게양에 동참함에 따라 광복절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 시범아파트 인증패를 배광식 북구청장이 정현식 입주민 대표에게 전달해 태극기 게양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최용원 한국자유총연맹 북구지회 회장은 “태극기는 나라사랑의 마음과 국민 모두가 공유하는 자부심의 상징으로, 태극기의 본래 의미가 퇴색되지 않고 소중하게 관리되고 활용됐으면 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경일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분위기가 더욱 널리 조성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복절 나라사랑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는 매년 7월초 한국자유총연맹 북구지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