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내일 국민들과 '독립군' 영화 관람…신청 11시까지

2025-08-16 10:42

add remove print link

관람 장소 서울 모처…경호상 이유로 구체적 정보 공개 안 해

이재명 대통령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국민과 영화를 보는 행사에 참여한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5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국민임명식 '광복 80년, 국민주권으로 미래를 세우다' 행사에서 박수치고 있다.  /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5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국민임명식 '광복 80년, 국민주권으로 미래를 세우다' 행사에서 박수치고 있다. / 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일요일 오전, 조진웅 배우님이 추천해 주신 영화 '독립군:끝나지 않은 전쟁'을 관람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날 오전 11시까지 함께 관람을 원하는 국민의 신청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관람 장소는 서울 모처로, 구체적인 영화관이나 시간은 경호상의 이유로 공개하지 않았다.

이 대통령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번영과 자유의 근간에는 해방에 대한 불굴의 의지, 주권 회복의 강렬한 희망으로 자신을 불살랐던 수많은 무명의 영웅들이 존재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희생과 헌신을 되새기며 광복 80년의 의미를 나눌 뜻깊은 시간에 동참해 달라"라며 "기왕이면 더 많은 분께서 자랑스러운 광복군의 역사를 기리고, 또 기억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저와 함께 관람하실 분들을 모신다"라고 했다.

다만 "좌석이 제한적인 관계로 부득이하게 추첨을 통해 참석자를 선정하기로 했다"라며 "모든 분과 함께하지 못하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이재명 대통령 SNS
이재명 대통령 SNS

신청 방법은 #광복80주년 #빛을되찾은날 #무명의_독립군을_기억하며 해시태그와 함께 이 대통령이 SNS(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올린 해당 게시물을 자신의 SNS에 공유한 뒤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