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안동시-안동학가산김치, 53억 원 규모 증축 투자협약 체결

2025-08-20 14:24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농가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사진 왼쪽부터) 우국한 안동학가산김치 대표와 권기창 시장이 투자양해각서 체결 후 함께 자리했다 / 안동시 제공
(사진 왼쪽부터) 우국한 안동학가산김치 대표와 권기창 시장이 투자양해각서 체결 후 함께 자리했다 / 안동시 제공

[위키트리=안동] 황태진 기자 = 경북 안동시는 20일 영농조합법인 안동학가산김치(대표 우국한)와 김치류 제조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역농가소득 증대와 일자리창출에 나선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안동학가산김치는 17년간 안전한 먹거리와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아온 지역 대표 식품 기업이다.

회사의 최근 매출액은 212억 원으로, 지난 3년간 연평균 11%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안동학가산김치는 북후면 도촌리 일원 5,488㎡ 부지에 약 53억 원 규모의 증축 투자한다.

회사는 이를 통해 생산라인을 확대하고 부속시설을 확충해 생산 능력과 품질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농산물을 우선적으로 수급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약 3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고용 안정과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우국한 안동학가산김치 대표는 “안동의 우수한 농산물로 만든 김치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싶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시장은 “안동학가산김치의 이번 투자는 지역 농업의 발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