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하나금융, 신중년 일자리 박람회 ‘성황’~중장년 재취업 지원 박차

2025-08-21 01:08

add remove print link

400여 명 몰린 ‘하나JOB 매칭 페스타’…취‧창업 정보 가득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1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하나JOB 매칭 페스타 in 광주’에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박람회는 하나금융그룹이 주최, 40~60대 중장년층의 맞춤형 재취업과 경력 활용 일자리 발굴에 초점을 맞췄다. 현장에는 삼아교통, 호남샤니, KTC 등 55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 4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높은 열기를 보였다.

이외에도 구직자 메이크업, 창업 컨설팅, AI직업탐색 미니강연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지역사회 협력 강화…서구, 일자리 지원 사업 지속 확대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인천, 대전, 대구에 이어 전국 5개 도시에서 열리는 순회 행사로, 이번 광주 박람회에는 빛고을50+센터,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센터 등 지역기관도 함께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행정과 기업이 힘을 합쳐 중장년층의 든든한 일자리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정기적 일자리 박람회, 일자리센터 확대 등으로 구직자 43명(2023년), 16명(올해 상반기) 등 꾸준한 취업 성과를 내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