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계란에 맥주 부었더니…뜻밖에 근사한 '일품 요리' 뚝딱 완성
2025-08-23 10:30
add remove print link
“요리를 처음 하시는 분들도 모두에게 칭찬 받을 수 있는 요리”
한 요리 유튜버가 공개한 독특한 계란 요리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버 '집나간아들 Runaway Son'이 소개한 계란 조림 레시피가 조회수를 높여가며 주목받고 있다. 이 영상에서 소개된 요리는 일반적인 간장 계란조림과 달리 맥주를 주요 재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튜버는 "요리를 처음 하시는 분들도 모두에게 칭찬 받을 수 있는 요리"라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 500ml 맥주 한 캔으로 만드는 간단 레시피
영상 속 요리법은 비교적 단순하다. 먼저 신선한 계란을 깨끗이 씻은 후 끓는 물에서 중약불로 14분간 삶는다. 이후 찬물에 15초간 담가 식힌 뒤 껍질을 제거하고 계란 표면에 칼집을 낸다.
양념은 500ml 캔맥주 1개를 기본으로 간장 40ml, 설탕 2스푼, 굴소스 1스푼을 넣는다. 여기에 월계수 잎과 건고추 또는 청양고추를 추가해 풍미를 더한다. 이 재료들을 함께 넣고 약 30분간 졸여내면 완성된다.
유튜버는 "맥주가 너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 모금 정도는 드셔도 상관없다"라며 유머러스하게 설명했다. 조리 과정에서는 양념이 충분히 스며들도록 계란을 중간에 뒤집어주고, 국물이 자박해질 때까지 끓인 후 쪽파를 올려 마무리한다.

■ "짭짤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네티즌들 호평
영상 말미에서 유튜버가 직접 시식한 결과 "짭짤하고 달콤한 맛의 계란이 정말 일품"이라며 "오랫동안 졸여서 그런지 껍질도 너무 탱탱하니 맛이 좋다"고 평가했다. 또한 "살짝씩 올라오는 매운맛도 입맛을 돋구는데 한 몫 하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 네티즌은 "이거 정말 강추입니다. 달걀도 너무 부드럽고 맛있습니다"라며 "저는 청양고추를 좀 넉넉히 넣으시는 걸 추천 드리고 베이컨 남는 게 있어서 넣었더니 집어먹을 게 많아 더 좋았습니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다른 네티즌은 "계란 삶는 것부터 그대로 따라하니 정말 껍질도 잘 까지고 졸이는데 오래 걸렸지만 정말 만족하는 맛이 탄생했네요"라며 "전 아스파라거스 같이 넣어서 해봤어요. 나름 괜찮았어요"라고 응용 레시피를 공유했다.
"방금 만들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요. 감사합니다", "계란조림 맨날 실패했었는데 이렇게 좋은 방법이" 등 실제로 따라 만들어본 시청자들의 긍정적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 완전식품 계란의 건강 효능도 주목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불리며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제공한다.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 생성과 조직 회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계란에 많이 함유된 콜린 성분은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인지 기능 저하 예방 등 두뇌 건강에 필수적이다. 비타민 A, D, E와 셀레늄 등은 면역력 강화에 기여하며, 노른자의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황반변성 등 시력 감퇴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단백질과 지방의 조합으로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도와 뼈 건강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이처럼 영양가 높은 계란을 맥주와 함께 조리한 이번 레시피는 간단하면서도 색다른 맛을 원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요리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