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과학 꿈나무 ‘IYRC 과학경진대회반’, 전국 대회 잇따라 석권
2025-08-22 15:21
add remove print link
월드로보페스타·로봇융합페스티벌 등 다수 종목 상위권 차지
토요과학교실 통해 국제대회 역량 키워
동구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천안 월드로보페스타와 대전 로봇융합 페스티벌에서 ‘동구 IYRC 과학경진대회반’ 학생들이 다수 종목에서 상위권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5일 천안에서 열린 월드로보페스타 제12회 IYRC 경진대회에서는 매스챌린지 초등부 1~4위를 석권하고 푸시푸시 초등부 2·3위, 코코몬코 부문 3위 등 전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어 8일부터 열린 제14회 대전 로봇융합 페스티벌 IYRC 경진대회에서도 매스챌린지 초등부 1·2위, 푸시푸시 초등부 1·2위에 올랐으며, 같은 날 치러진 우송대전 대회 푸시푸시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참가 대회마다 상위권을 기록했다.
동구 IYRC 과학경진대회반은 동구에서 직접 운영 중인 토요과학교실의 한 과목으로, 로봇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4명이 참여해 매주 토요일마다 구청 1층 사이언스라운지에서 교육을 받으며 국제대회 참가 역량을 키워왔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특별한 선발 절차 없이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열정과 노력으로 이뤄냈기에 더욱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과학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세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