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 ‘꼬마학당’ 수료식, 아이들의 여름이 특별해졌다!

2025-08-25 01:23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무안군 ‘꼬마학당’ 수료식, 아이들의 여름이 특별해졌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1일, 일로 백련문화센터에서 마을공동체 프로젝트인 제2기 ‘꼬마학당’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꼬마학당은 여름방학 동안 지역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창의·체험 활동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창의 가득, 흙으로 물든 4주간의 배움

이날 수료식에는 일로읍 초등학생 28명과 김산 군수, 정은경 군의회 부의장, 여러 의원들, 학부모 등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백련문화센터 동아리 ‘백련하모니’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연 행사에서는 활동영상 감상과 소감 발표로 아이들의 성장과 추억을 함께 나눴다. 특히, 황토 ‘흙’을 주제로 풍선아트, 목공예, 도예체험, 천연염색, 타일벽화, 팝업북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이 펼쳐져, 아이들은 손수 만든 작품을 가족들 앞에 자랑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을이 키우는 아이들, 모두가 함께 만드는 성장

김산 군수는 “꼬마학당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에서 우정을 쌓고 협동심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안군은 올해 6개 읍·면에서 ‘마마학당’과 ‘꼬마학당’을 운영 중이며, 다음달 망운면 마지막 학당과 11월 ‘난리난리’ 성과발표회를 끝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