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이 리더다!”~권향엽 의원, ‘당원주권 워크숍’서 실질정치·시민신뢰 강조

2025-08-25 10:53

add remove print link

150여 명 모여 민주당 미래 토론… 현장 중심 정책 아이디어 ‘샘솟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위원장 권향엽 국회의원)가 8월 23일 성황스포츠센터에서 ‘당원주권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50여 명의 당원이 참여해 “국민주권 시대, 더불어민주당 당원주권시대, 여러분이 바로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적극적인 토론과 소통의 장을 열었다.

####생생한 초청강연·분임토론… 현안에 ‘당원 의견’ 반영 예고

워크숍 1부 초청강연에는 ▲생태놀이터 아동교육 모델을 제시한 ㈜와글플레이 이만휘 이사,▲신재생에너지로 지역소멸 극복 성과를 공유한 박우량 전 신안군수,▲정통 민주주의 이론과 현장 실천을 전한 최강욱 전 국회의원이 참석해 다양한 시각을 나눴다.

2부에는 네 개 분임별 심층토론이 펼쳐지며, 당원주권·교육환경·지역문화·생태환경 등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졌고,이는 앞으로 지역위원회의 정책과 공약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권향엽 의원은 “실질적 효능감 있는 정치과정을 통해 지역주민과 시민 신뢰를 받는 더불어민주당을 만들겠다”며,“오늘 논의된 제언이 완전한 국민주권시대로 가는 견인차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당이 시민 곁에서 진짜 변화를 만들기 위해 실천하는 현장,‘당원주권 워크숍’의 열기가 지역사회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